함께하는교회 주일학교는 Toddler(~2세), 영유치부(3세~4세), 초등부(1~5G), YG그룹(6~12G)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예배중에 복음을 듣고 깨닫게(마13:23) 됩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 아이들을 그리스도의 문화가 삶의 중심이 되는 ‘믿음의 아이들’로 성장시키실 것을 소원하며 함께 예배합니다.

영아부
걸음마~2세

(걸음마~2세)의 자녀들은 아직 혼자 예배 드리기 어렵습니다. 또한 부모님들도 주일 교회에 와서 예배를 드리기 보다는 아이를 돌보는 일에 집중하다 보니 예배생활이 가장 어려울 때입니다. 우리가 비행기를 탔을 때, 위급한 상황에 산소 마스크를 쓰게 되는데, 아무리 아이가 소중하다고 하더라도 부모님이 먼저 산소 마스크를 쓰게 가르칩니다. 왜냐하면, 부모님이 살아야 아이가 살기 때문입니다. 우리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있어서 예배도 마찬가지입니다. 바쁜 이민생활을 하면서, 일하랴 자녀들을 키우랴 가정의 일들을 하랴…이런 상황속에서 부모님들이 예배를 놓치기 쉽습니다. Toddler부에서는 이런 상황을 인식하고 예배시간에 아이들은 선생님들과 교회 안에서 평안함과 교회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익혀가고, 부모님들은 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과의 생명의 호흡을 누리며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합니다.

영유치부
Nursey 3세~Kinder

영유치부는 (Nursey 3세~Kinder) 아이들 스스로 예배할 수 있는 나이로, 어려서부터 ‘하나님을 예배'하는 어린이로 자라나도록 돕습니다. 예배에는 찬양과 율동, 말씀 그리고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복음’을 듣고 깨달으며(마13:23) 그리스도인의 문화를 배우고 삶 속에서 ‘그리스도를 드러내도록'돕습니다.

예배시간

주일예배: 오전 10:45

초등부
1~5G

초등부는 (1~5G)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행동하며 성장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복음인 하나님의 말씀이 아이들의 마음 밭에 뿌려져 싹이 나고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심을 경험하도록 돕습니다. 이에, 매주 금요일 Fellowship, 겨울 영성수련회(2박3일)과 여름 VBS (4일)을 통해서 아이들이 하나님과의 영적교제를 더 깊게 나누고, 복음에 ‘눈을 뜨는 아이들로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예배시간

주일예배: 오전 10:45

유스그룹
6th – 12th

유스그룹 (6th~12th Grade)은 아이들의 자기형성과 사춘기라는 인생의 아주 중요한 순간들을 보내는 시기입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함께하는교회 유스그룹(Immanuel YG)은 예수님의 보혈로 우리의 죄가 사하여졌다는 복음을 선파하면서 아이들에게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정체성을 세워가도록 합니다. 이에 따라, 매주 주일 예배와 주일 오후 성경공부 그리고 금요일 Fellowship 이 매주 진행됩니다. 또, 절기별로 여름/겨울 수련회, 뉴멕시코선교와 서로간의 친교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교회 공동체를 만들어 갑니다.

예배시간

주일예배: 오전 10:45

이 로고는 하트 모양의 틀 안의 공간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형태로 하나님의 사랑 안에 있는 우리 유스그룹을 상징합니다. 이는 히브리어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뜻의 Immanuel을 상징하며 우리 유스그룹의 네이밍을 나타냅니다. 로고의 왼쪽 상단에는 예수님이 처녀 마리아에게서 태어난 모습을 표현하여 Immanuel의 이야기적 배경을 나 타내었습니다. 그리고 로고의 하단 부분을 물결 문양은 하나님을 향한 우리 유스그룹의 끝없는 섬김과 기도 그리고 찬양을 상징합니다. 로고의 가장 상단에 위치한 십자가는 가장 높은 곳에 계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